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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port random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if random_side == 1:
  print("Heads")
else:
  print("Tails")

위니 더 풉의 보물 찾기 대모험 (동전 던지기 편)

  1. import random: 마법의 상자에서 하나의 마법 도구를 꺼냈습니다. 이 마법 도구는 우리가 동전을 던질 때마다 매번 다른 결과를 마법처럼 만들어줘요. 우리는 이 마법 도구를 'random (랜덤)'이라고 부르고, 동전 던지기 게임에서 이 도구로 앞면이 나올지 뒷면이 나올지를 결정해요.

  2.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이제 마법 도구를 사용해서 동전 던지기를 해볼 거예요. 동전에는 앞면과 뒷면이 있으니, 우리는 0과 1 두 가지 숫자 중 하나를 마법처럼 선택해요. 여기서 0은 동전의 뒷면을, 1은 동전의 앞면을 의미해요. 컴퓨터가 0과 1 중에서 무작위로 하나를 골라 'random_side'라는 보물 상자에 넣어주는 거예요.

  3. if random_side == 1:: 이제 보물 상자를 열어볼 시간이에요. 만약 보물 상자 안에 1이 들어 있다면, 이는 마법의 동전이 앞면으로 떨어졌다는 뜻이에요. 마치 동전 던지기 게임에서 '앞면'이 나온 것처럼 말이죠.

  4. print("Heads"): 만약 동전의 앞면이 나왔다면, 우리는 크게 "앞면!"이라고 외쳐요.

  5. else:: 만약 보물 상자를 열었는데 1이 아닌 다른 숫자, 즉 0이 들어 있다면, 이는 동전이 뒷면으로 떨어졌다는 뜻이에요.

  6. print("Tails"): 동전의 뒷면이 나왔다면, 우리는 "뒷면!"이라고 외쳐요.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1

위니 더 푸와 친구들이 숲속에서 꿀단지를 던져서 오늘 저녁 파티의 게임을 어떤 순서로 할지 결정하기로 했어요. 티거는 점프 게임을 하고 싶어 하고, 이요르는 조용히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해요. 그래서 위니 더 푸가 제안했죠. "꿀단지 던지기로 결정하자!"

위니가 꿀단지를 던지고, 모두가 숨을 죽이고 결과를 기다립니다. "꿀이 흘러나와! 앞면이야!" 모두가 환호하며 점프 게임을 먼저 하기로 합니다. 이요르는 조금 실망했지만, 점프 게임에서 가장 높이 뛰어오르는 법을 티거에게 배우고 싶어졌어요.

이 아주 특별한 꿀단지 던지기 게임은 위니 더 푸와 친구들에게 숲속에서의 하루를 더욱 즐겁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줬어요. 게임이 끝나고, 이요르의 이야기 시간에는 모두가 조용히 모여 앉아 위니 더 푸가 꿀단지 던지기 게임을 제안한 이야기를 들으며 행복하게 웃었죠.

이 게임에서는 동전 대신 꿀단지를 사용하고, 꿀단지가 땅에 떨어졌을 때 꿀이 흘러나오는 쪽이 '앞면', 그렇지 않은 쪽이 '뒷면'으로 결정됩니다.

import random  # 마법사 위니가 마법의 주문서를 펼치는 것 같아요.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 마법사 위니가 마법 주문으로 꿀단지를 하늘 높이 던집니다.
if random_side == 1:
  print("꿀이 흘러나와! 앞면이야!")  # 꿀단지가 땅에 떨어지고 꿀이 흘러나오면 모두가 환호해요.
else:
  print("꿀이 안 흘러나와! 뒷면이야!")  # 꿀단지가 꿀을 지키며 땅에 안착하면, 다시 한 번 던질 차례를 기다려요.

위니 더 푸의 숲속 대모험: 마법의 미궁과 운명의 동전

어느 화창한 날, 위니 더 푸는 꿀단지를 찾기 위해 숲으로 모험을 떠났어요. 하지만, 그가 발견한 건 꿀단지가 아니라 숲 깊숙한 곳에 숨겨진 오래된 미궁이었죠. 미궁 안에는 전설 속에만 존재한다고 알려진 최고의 꿀단지가 숨겨져 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위니 더 푸는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미궁 속으로 들어갔어요. 미로를 헤매며 많은 문제와 함정을 해결해 나갔지만, 마침내 마지막 관문에 도달했어요. 그런데 마지막 관문을 지키고 있는 건 다름 아닌 숲속의 악당, '검은 숲의 마녀'였어요.

마녀는 위니 더 푸에게 선택을 강요했어요. "네 운명을 한 번의 동전 던지기로 결정하라. 앞면이 나오면 너를 지나게 해주마. 하지만 뒷면이 나온다면 영원히 이 미궁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위니 더 푸는 잠시 고민했어요. 하지만 그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결심했죠. "괜찮아, 나의 운명을 믿어보자!"

import random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if random_side == 1:
  print("앞면! 네 용기를 인정한다. 자유롭게 가거라.")
else:
  print("뒷면! 하지만 네 용기에 감동받았다. 이번만은 특별히 너를 보내주겠다.")

위니 더 푸는 동전을 던졌고, 동전은 공중에서 반짝이며 회전했어요. 모두의 시선이 동전에 집중됐죠. 마침내 동전이 땅에 떨어졌고, 앞면이 나왔어요!

"앞면! 네 용기를 인정한다. 자유롭게 가거라." 마녀의 목소리가 숲속에 울려퍼졌어요.

위니 더 푸는 기뻐하며 마지막 관문을 통과했고,

그 뒤에는 정말로 숲속에서 가장 맛있는 꿀단지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위니 더 푸의 용기와 결단력이 그를 승리로 이끌었고, 그는 친구들에게 돌아가 이야기와 함께 꿀을 나눴어요. 그리고 그날 이후, 위니 더 푸와 친구들은 어떤 어려움도 함께라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죠.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2


위니 더 푸와 역사를 바꾸는 타임머신 여행

(\\\*역사적 사건과 정 반대의 결과를 상상해 보는 게임이므로, 실제 역사적 사건을 반드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날, 위니 더 푸는 숲속에서 오래된 타임머신을 발견했어요. 호기심이 가득한 위니 더 푸는 타임머신을 작동시켜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여행하기로 결심했죠. 그의 첫 목적지는 바로 로마의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루비콘 강 앞에 선 결정적인 순간이었어요.

1. 루비콘 강에서의 동전 던지기

카이사르는 강을 건너 로마로 진군할지 망설이고 있었어요. 그때, 타임머신에서 나타난 위니 더 푸가 카이사르에게 제안했어요. "당신의 결정을 동전 던지기로 결정해보는 건 어때요?"

import random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if random_side == 1:
  print("카이사르는 강을 건너지 않기로 했어요. 로마의 역사가 바뀌었어요!")
else:
  print("카이사르는 강을 건너 로마로 진군했어요. 역사는 그대로에요.")

위니 더 푸의 제안에 카이사르는 흥미로워했고, 동전을 던졌어요. 동전은 공중에서 반짝이며 루비콘 강의 운명을 결정짓고 있었죠.

위니 더 푸가 율리우스 카이사르에게 동전 던지기를 제안한 날, 역사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동전 던지기 결과, 카이사르는 루비콘 강을 건너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이로 인해 로마 공화정은 유지되었고, 카이사르는 평화로운 정치인으로 남았습니다. 그의 결정은 로마의 황제제 도입을 지연시켜, 유럽 역사의 진행 방향을 완전히 바꾸었어요.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3

2. 클레오파트라와의 만남

다음 목적지는 클레오파트라와의 만남이었어요. 위니 더 푸는 클레오파트라에게 동전 던지기를 제안했어요. 만약 동전이 앞면이 나오면, 클레오파트라는 카이사르를 만나러 가지 않기로 했어요.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if random_side == 1:
  print("클레오파트라는 카이사르를 만나러 가지 않았어요. 이집트의 운명이 달라졌어요!")
else:
  print("클레오파트라는 카이사르를 만나러 갔고, 역사는 그대로 진행됐어요.")

위니 더 푸의 동전 던지기 결과로 클레오파트라는 율리우스 카이사르를 만나러 가지 않았어요.

이집트와 로마의 연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이집트는 독립적인 강대국으로 남게 되었고, 클레오파트라는 이집트의 황금기를 이끌었습니다.

로마는 이집트의 강력한 경제력을 등에 업지 못해, 내부 분열로 약화되었죠.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4

3. 헨리 8세와 캐서린의 결혼 생활

마지막으로, 위니 더 푸는 헨리 8세와 캐서린의 결혼 생활을 바꾸기 위해 영국으로 여행했어요. 동전 던지기의 결과가 그들의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random_side = random.randint(0, 1)
if random_side == 1:
  print("헨리 8세와 캐서린은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았어요. 영국의 역사가 바뀌었어요!")
else:
  print("역사는 변하지 않았고, 헨리 8세의 결혼 생활은 그대로였어요.")

위니 더 푸의 개입으로 헨리 8세와 캐서린의 결혼 생활은 달라졌습니다. 헨리 8세는 캐서린과의 결혼을 지속하며, 영국 국교회 창설과 같은 역사적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어요. 이로 인해 영국은 가톨릭 교회와 계속해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고, 종교 개혁의 물결은 다른 방식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위니 더 푸의 타임머신 여행은 역사의 중요한 순간마다 작은 변화를 가져왔어요. 그리고 그는 친구들에게 돌아가 이 모든 모험을 이야기했어요. 친구들은 위니 더 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작은 선택이 어떻게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깨달았죠.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5


다른 에피소드

로빈훗과 사과가 아닌 대결

위니 더 푸가 과거로 돌아가 로빈훗의 화살이 사과를 맞추지 않게 했습니다. 대신, 로빈훗은 대회에서 왕의 부당한 정치에 대한 연설을 하게 되었어요. 이 사건은 사람들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로빈훗은 더 이상의 도둑이 아닌 민중의 영웅으로 기억되었습니다. 영국 왕실은 로빈훗과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고, 정의로운 정치 개혁의 시대가 열렸죠.

위니 더 푸의 타임머신 여행은 역사에 "만약에"의 순간들을 추가하며,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인도했습니다. 그의 모험은 우리에게 한 가지 중요한 교훈을 남겼어요: 작은 선택 하나가 전체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위니 더 푸의 보물 찾기 대모험 랜덤 모듈

이 코드는 위니 더 푸와 친구들이 숲속에서 보물을 찾는 대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random 모듈을 사용하여 이 모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것입니다.

import random  # random 모듈을 불러옵니다.

# 숲속의 구역 번호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1부터 10까지의 구역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forest_areas = list(range(1, 11))

# 무작위로 구역을 선택하여 보물을 숨깁니다.
treasure_location = random.choice(forest_areas)

print(f"보물은 {treasure_location}번 구역에 숨겨져 있어요!")

# 위니 더 푸가 탐험할 구역을 무작위로 결정합니다.
poohs_adventure = random.randint(1, 10)

print(f"위니 더 푸는 {poohs_adventure}번 구역을 탐험하기로 했어요!")

# 위니 더 푸가 보물을 찾는지 확인합니다.
if poohs_adventure == treasure_location:
    print("축하해요! 위니 더 푸가 보물을 찾았어요!")
else:
    print("아쉽지만, 이번 구역에는 보물이 없어요. 다른 구역을 탐험해 봐요!")

코드 설명

  1. import random:

    • 비유: 마법의 가방에서 필요한 마법 도구를 꺼내는 것처럼, random 모듈을 사용하여 우리의 코드에 "무작위성"이라는 마법을 더합니다.

  2. forest_areas = list(range(1, 11)):

    • 비유: 숲속에 10개의 다른 구역이 있는 큰 지도를 펼치는 것과 같습니다. 각 구역은 보물을 찾을 수 있는 잠재적인 장소입니다.

  3. treasure_location = random.choice(forest_areas):

    • 비유: 눈을 감고 숲속 지도 위에서 손가락을 무작위로 찍어 보물을 숨길 장소를 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4. poohs_adventure = random.randint(1, 10):

    • 비유: 위니 더 푸가 눈을 감고 숲속에서 갈 수 있는 구역 번호를 마음대로 고르는 것과 같습니다.

  5. if poohs_adventure == treasure_location::

    • 비유: 위니 더 푸가 선택한 구역에 보물이 숨겨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생일 선물을 열어보는 순간의 두근거림과 같습니다.

[파이썬 쉽게 설명하기] Random 모듈 image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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